사찰불사와 달마대사 위황제
전국 각지 사찰의 불사을 봄서 ..
달마대사와 황제의 대화가 상기되면서..무라...무무무 가
그들은 사기꾼니요, 기생충입니다.
당신께서는 산 제물이 되었을 뿐입니다.
왜 그럴까요..그것은 바로 삼륜이
갖춰지지 않아 청정성을 잃었기 때문은 아닐까요..
그렇기에 #달마대사께서도
위나라 황제에게 묻고 싶은것을 말하라 할때
#위황제가 전국 각지에 #사찰을 무수히 많이 불사하고
경전번역과 #비구 #비구니에게 먹을것등 많이 해서
덕을 쌓았다고 했을때
달마대사께서 그들은 비구 비구니들은 사기꾼니요, 기생충입니다.
당신께서는 산 제물이 되었을 뿐입니다. 라고 답변했다고 나오내요..
참으로 방금 불사에 대해 생각 나서
생각을 굴려보다가 대충 생각해 봤는딩
달마대사께서는 진즉에 꿰뚫어 보시고 아시고서는
기생충에 사기꾼들의 말에 걸려 들었다고
분명하게 답하셨다니
들어보면 완전 녹이는 말을 그럴싸한
말로 꼬드기는것을 알 수 있구요..
여타 종교나 철학은 논할 필요가 없고
불교조차도 요래 타락하고 지들 멋대로 경전 만들고
책을 출판하고 은사나 누구를 숭상한답시고
요래저래 띄워서는 돈을 긁어 들이네요..
얼마전애도 반야심경을 한글화 해서 독송하게 해서
뜻을 더 들어내겠다고 했었눈딩..ㅎㅎㅋㅋ
역시나 지들 멋대로지???? 않겠어요..
잘난 자둘이 했우니 오죽하겠냐마는...
?
불법이 허물어져가니 별별 이상한 것들이 판을 치고 있구 말이죠...
참으로사는게뭔가리뭣꼬무라무무무나무석가모니불
나무벽지불나무석가모니불나무미륵불나무삼세여래불
(((복사글 ))) 삼륜이란 보시하는 데 있어서 보시하는 이(施者), 보시받는 이(受者), 보시하는 물건(施物)을 가리킨다. 이 세가지 요건이 청정해야만 보시 바라밀을 성취한다는 것이다. 남에게 물건이나 마음을 베풀어 주는 사람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받는 사람도 살 선택돼야 하고 또 베풀어지는 물건은 더욱 청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세 가지가 부정한 방법에 의한 것이라면 그것은 부질없는 일일뿐만 아니라
오히려 죄를 짓는 결과가 된다는 것이다.
먼저 주는 사람의 정신자세란 매우 중요하다.
남에게 베푸는 자는 무엇보다 어떠한 동기나 목적에 집착됨이 없는
순수한 무주상(無住相)의 정신자세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오직 이것만이 삼륜청정 가운데 시자(施者)의 정신자세를 확립할 수 있는 것이고 참다운 보시의 정신을 이룩할 수 있는 것이라 하겠다.
다음으로 수자(受者) 즉 받는 자의 마음자세는 주는 자 못지 않게 더욱 중요한 것이다.
마땅히 시물을 받는 사람은 그 시물이 오기까지 시자의 노고와 정성을 생각해야 함은 말할 것도 없고, 그 시주의 뜻하는 바를 잘 알아서 부족함이 없게 해야 하겠다. 끝으로 시물에 대해서는 상당히 깊은 의미가 있다. 삼륜청정 가운데 베풀어지는 물건이 청정해야 한다는 것은 시물 그 자체가 부정한 방법에 의해 취득한 것이라면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어떠한 물건이든 부처님 앞에 많이만 쌓아놓고 불공을 하면 복을 받는 것이 아니라, 첫째로 그 공양물이 청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아무리 받는 이가 청정하고 수행력이 있는 고승이라 할지라도 베풀어지는 시물이 청정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보시의 정신을 성취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다만 정당한 방법에 의해 얻어진 시물 그것은 올바른 정신아래, 받을 만한 자격 있는 이에게 주어져야 ) 것이다. 이것이 바로 삼륜청정의 교훈이며, 이것은 보시의 정신에 있어서 빠져서는 안될 중요한 내용이다.)))
황제여, 당신은 정말 어리석군요.
당신은 순전히 헛수고만 하셨습니다. 그렇게 해서는 어떤 댓가도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더 이상 애쓰지 마십시오.
사원의 중들이 당신께 부득이 말씀드리지 않으면 안 되었던 일곱번째 극락에 갈 것이라는
상상은 아예 하지 마십시오.
그들은 당신을 이용하고자 하는 것 분입니다.
이는 당신께서 우매한 백성을 이용하는 것처럼, 당신을 이용하려는 그들의 계략에 불과합니다.
그들은 저 세상을 갈망하는 당신의 탐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중대한 약속사찰불사